프리미어리그중계 분야에서 사람들이 버려야 할 5가지 나쁜 습관

4차원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 기업 포디리플레이가 라이트미들급 파이터 정다운 선수가 출전하는 ‘UFC on ABC 2’ 경기 중계에 영상기술 이성으로 참여한다.

요번 경기 중계에는 포디리플레이의 360도 초실감 확장현실(XR) 기술 ‘4DReplay’가 적용된다.

4DReplay 솔루션은 경기장에 설치된 수십대의 특수 카메라가 다각도에서 주요 장면을 시행간 촬영 후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전송하는 4차원 타임 슬라이스 영상 기술이다.

시청자는 4DReplay솔루션이 반영된 스크린으로 스포츠를 더욱 활발하고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다. UFC 스테이지에 오르는 선수들이 보여줄 킥, 펀치, 테이크다운, 서브미션 등에서 나올 수 있는 여러 격투 테크닉을 차별화된 리플레이 영상으로 제공해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정홍수 포디리플레이 대표는 “UFC 경기 중계에 적용된 4DReplay 솔루션은 과거 중계 화면에서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다양한 움직임과 표정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당연히, 경기장의 분위기까지 실감할 수 있게 한다”며, “극본 없는 한 편의 격렬한 드라마와 같은 종합격투기 경기에 자사의 솔루션이 적용되면서 경기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전 세계적인 스포츠 팬들이 열광하는 각종 스포츠에 4DReplay 솔루션으로 화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UFC 3승에 도전하는 정다운 선수는 “체격 차가 있지만 각자 필살기를 가진 두 선수가 보여주는 투지와 열정이 이번 스포츠의 관람 포인트”라며, “타격전, 케이지 공방, 그라운드 공방 등 모든 면에서 발전된 형태, 한편 ‘웰라운더’적인 형태을 보여 드릴 테니 다수인 응원 부탁 드린다”고 말하며 본인감을 보였다.

그런가 하면, 포디리플레이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리딩 미디어 테크놀러지 스타트업으로, 지난 2012년 미국에 진출한 이래 세계 시장에서 일정하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UFC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스포츠 팬들이 열광하는 MLB, NBA, PGA 등 국내 주요 스포츠 중계에 4DReplay가 적용되고 있고, 해외 모든 방송사에서 중계하는 KBO 리그의 잠실구장 스포츠에서도 소개된 바 실시간중계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캐나다 이동통신사 벨(Bell)이 소유한 스포츠 전문채널 TSN/RDS에 시행간 3차원 멀티뷰 영상 미디어 솔루션 ‘4DLive’를 제공하고 있다.

image

정다운 선수가 출전하고 4DReplay 영상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스포츠중계 기술이 적용된 ‘UFC ON ABC 2’는 오는 17일 새벽 4시(한국시각 기준)부터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